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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4 시즌 2 정보 정리 및 출시일

지식의 힘1 2023. 10.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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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4 시즌 2 정보 정리 및 출시일

 블리자드에서는 10월 5일 디아블로 4 시즌2 관련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디아블로 4 프리시즌은 높은 평가를 받고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했지만, 버그와 유저들의 불만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패치 등으로 유저들의 실망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번에는 좀 더 나은 업데이트로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기대하며 관련 내용 확인해 보겠습니다.

 

디아블로 시즌 2 메인 이미지

 

1. 시즌 2에서는 새로운 악당, 뱀파이어 사냥꾼, 성역을 정화하기 위한 퀘스트 라인 등 중요한 변화가 도입됩니다.

 

2. 뱀파이어 파워(흡혈귀의 힘)

 뱀파이어 능력은 지난 시즌과 달리 직업에 제한이 없으며, 플레이어는 22가지 능력 중 5가지 능력을 조합할 수 있으며, 각 능력에는 고유한 비용이 있습니다.

 

뱀파이어 파워 이미지흡혈귀의 힘 이미지

 

3. 서약 방어구

 흡혈귀 힘의 위치로 커서를 이동하면 상징과 숫자를 알 수 있습니다. 상징은 서약을 뜻하며, 숫자는 해당 서약의 필요량이 됩니다. 서약에는 세 종류가 있으며 왼쪽에서 오른쪽 순으로 야성, 신성, 영원의 서약입니다. 피의 시즌 동안 서약이 담긴 가슴 방어구, 바지, 장갑, 장화, 투구가 떨어집니다. 두 눈 크게 뜨고 이 서약 방어구를 놓치지 마십시오. 뱀파이어의 파워를 사용하려면 이 서약 방어구가 꼭 필요합니다.

 

서약 방어구 이미지

 

4. 새로운 몬스터와 도전 과제

 그림자 뱀파이어와 블러드 스켈레톤은 다양한 도전 과제를 제공하며, 피를 찾는 자, 타락한 힐러는 희귀하지만 귀중한 적으로 뱀파이어의 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재화를 떨어뜨립니다.

 

5. 새로운 필드 이벤트

 피의 수확은 월드 티어에 따라 고유한 재화 드롭과 특별한 도전과제를 제공하며, 고위험, 고보상의 지역으로 1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5가지 존에서 랜덤하게 진행됩니다. 그림자 뱀파이어, 블러드 스켈레톤과 같은 새로운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다양한 도전 과제를 제시합니다.

 

6. 신규 보스와 고유 드롭

 시즌 2에서 신성한 성역을 위협하는 뱀파이어 군대를 이끄는 새로운 엔드보스 지르가 등장합니다. 바르샨, 갈바닉 성자를 포함한 5명의 새로운 보스들이 새로운 콘텐츠와 고유 아이템, 개선된 고유 드랍 및 거래 가능한 보스 소환 재료를 제공합니다. 거래 가능한 보스 소환 재료는 팀워크와 공동 진행을 장려하여 협력적인 게임 플레이를 촉진합니다. 또한, 듀리엘과 같은 보스는 100 레벨로 아이템 파워 범위가 75로 좁아지며, 우버 유니크는 최대 920 레벨 능력으로 고정적으로 드롭됩니다.

 

기존 진행 테이블변경 진행 테이블
기존(좌) / 변경(우)

 

7. 원소 저항 및 하드코어 개선 사항

 플레이어는 보스와의 대결에서 원소 저항에 대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드코어 플레이어는 자동 탈출 스크롤을 활용하여 불공평한 죽음을 방지할 수 있으며, 이번 시즌에는 저항력이 매우 중요해집니다.

 

8. 경험치 부스트 및 레벨링

 시즌 2에서는 자동 탈출 스크롤과 경험치 획득량 개선 등을 통해 하드코어 플레이어의 우려를 해결하고 보다 원활한 게임 진행을 지원합니다. 또한, 향기 및 시즌 축복 사용 등 다양한 경험치 보너스를 통해 레벨을 40% 더 빨리 달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100 레벨을 더욱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9. 필드 몹의 강도는75 레벨 이후에는 더 이상 강해지지 않도록 조정되어, 필드 전투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 줍니다.

 

10. 이전의 업적은 모두 새 서버로 이전되어서, 시작부터 스킬 포인트와 정복자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11. 캐릭터 슬롯이 2개 추가되므로 기존 캐릭터를 삭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12. 비술사가 속삭이는 나무에 배치되고, 모든 웨이포인트가 존재하는 마을에 창고가 도입됩니다.

 

13. 탈것의 성능이 크게 개선되어 멈춤, 감속, 느린 이동이 감소하고 기본 속도가 14% 증가하며 마을에서 이동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또한, 부스트 기능은 50%의 추가 부스트를 유지하며, 부스트 스킬을 통해 바리케이드를 파괴하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탈것 이미지

 

14. 악몽 던전에서는 인장을 사용한 순간 이동되며, 던전 이벤트에서 출현하는 몬스터 수 증가 및 이벤트 클리어를 도와주는 NPC가 더 강력해집니다.

 

인장 사용모습

 

15. 던전 메커니즘의 변경 사항에는 몬스터의 군중 제어 효과 감소, 경험치 획득량 증가, 후방 공격 조정, 다양한 던전 장애물 개선 등이 포함됩니다.

 

16. 월드 보스는 기존 스폰타임 6시간에서 3시간 반으로 줄어들었으며, 1시간 전부터 알림이 시작됩니다. 군단 이벤트는 리스폰 시간이 5분 더 짧게 나타나고, 10분 전에 알림이 시작되며, 월드 게시물의 스폰 시간이 단축되는 등 월드 이벤트가 개편됩니다.

 

17. 속삭임 퀘스트 보상 대폭 개선되어 등한시하면 안 되게 변경되었습니다. 속삭임 상자는 기본 +10 아이템 능력치 제공됩니다.

 

속삭임 퀘 아이템

 

18. UI 업그레이드

 아이템 정렬 옵션, 주요 아이템 표시, 실수로 판매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 보관함 검색 및 필터 기능 개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동 걷기 기능이 도입되었으며, 미니맵이 축소되어 좁고 복잡한 지형에서도 탐색하기 더 쉽습니다. 보석을 조각으로 얻을 수 있고, 신규 탭에서 제작이 가능하며, 마법부여 비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천천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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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업별 밸런스 변경 사항은 다음 패치에 적용될 예정이며, 아이템 조정 사항은 11일 두 번째 캠프파이어 채팅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즌2는 모든 디아블로 팬들에게 만족감을 주지 못할 수도 있지만, 노력은 인정받았으며, 기대보다 낮은 반응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게임 플레이 경험 개선과 진행 간소화, 게임의 다양한 면에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피의시즌 2는 한국시간 10월 18일에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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