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Ferrari SF90 XX 스트라달레, 스파이더 : 레이스 DNA를 담은 초강력 슈퍼카
페라리는 이미 극도로 고성능인 SF90 Stradale 및 SF90 Spider의 더욱 견고한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이 새로운 차량은 주로 라페라리(LaFerrari) 기반의 FXX K와 같은 가장 충성스러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실험 차량에 부여된 XX 표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실험용 자동차는 주로 트랙 사용을 위해 디자인되었으며, 페라리는 이를 소유자들의 피드백을 통한 향후 모델의 개발에 활용하는 이동 실험실로 활용합니다.
SF90 XX Stradale과 SF90 XX Spider에서 페라리는 이미 존재하는 XX 차량의 극한 특성을 도로용 모델에 담으려고 했습니다. 총 799대의 쿠페와 599대의 컨버터블이 생산될 예정이며, 이미 양쪽 모델 모두 매진되었습니다.
디자인 및 업그레이드
SF90의 XX 버전은 새로운 프런트 패샤, 환기된 펜더, 독특한 라이트 스트립 테일 라이트, 그리고 고정 리어 윙으로 쉽게 식별됩니다. 이는 1990년대 F50 이후로 페라리의 도로 차량에 처음 적용된 고정 리어 윙입니다.
엔지니어들은 변속기 소프트웨어를 조정하여 페라리가 "더 동적인 가속"이라고 부르는 것을 달성하고 전동 파워트레인의 부스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액셀러레이터 페달을 밟을 때 활성화됩니다. 회사에 따르면 소유자들은 0-100km 가속을 2.3초, 최고 속도는 320km/h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고정 리어 윙뿐만 아니라, 연장된 프런트 스플리터, 프런트 에어 덕트, 액티브 언더바디 요소 및 새로운 디퓨저 등 공기 엘리먼트가 풍부하게 탑재되어 있습니다. 페라리에 따르면 이 차는 250km/h에서 약 530kg의 다운포스를 생성합니다.
성능 및 가격
엔지니어들은 극한 조건에서도 즐거운 주행을 가능케 하기 위해 최대한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측면 가속은 다운포스의 결과로 약 9% 향상되었으며, 다양한 새로운 변속기로 인해 바디 롤은 약 10% 감소했습니다. 브레이크 패키지도 업그레이드되었는데, 프런트 로터는 냉각이 향상되었고 리어 로터는 약간 더 커졌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패드의 접촉 면적이 확장되어 마찰 계수가 증가했습니다.
이 차는 모든 축 (X, Y, Z)에서 가속 및 회전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이는 안정성 및 추진력 제어 시스템이 차량의 동적 행동을 더 정확하게 읽을 수 있게 하며, 결과적으로 더 정확한 개입이 가능하게 합니다. ABS도 새로운 센서를 활용하여 후진 브레이킹에 활용할 수 있다고 페라리는 말합니다.
가격은 쿠페가 약 844,000달러, 컨버터블이 약 932,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일반 SF90 버전의 가격의 두 배 정도입니다.
SF90 XX Stradale과 SF90 XX Spider는 SF90 슈퍼카 라인업의 최종 버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F90 Stradale은 2019년부터 페라리와 함께했으며, 페라리의 전형적인 5년 수명 주기를 고려할 때, 그 후속 모델이 12개월 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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