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3 하이브리드 정보, 포토 및 장단점
XM3 하이브리드 디자인
한층 스포티해진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며, F1Ⓡ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와 새틴 마감의 입체적인 디테일이 대범하고 세련된 인상을 선사합니다. 전면부의 글로시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블랙 베젤 헤드램프는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후면부의 듀얼 테일파이프는 XM3의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강조합니다.
E-Tech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디자인된 E-Tech 디자인 패키지는 일렉트릭 골드 액센트를 통해 역동적이고 우아한 모터스포츠 감성을 보여줍니다. 골드 컬러의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와 18" 다이내믹 블랙 투톤 틴티드 알로이 월, 사이드 엠블리셔, 가니쉬, 듀얼 디퓨저 형상 리어 가니쉬 등은 독특한 존재감을 완성합니다. 또한, E-Tech 디자인 패키지에만 적용되는 E-Tech 엠블럼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 그룹의 F1 머신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150개 이상의 특허 기술이 집약되어 있으며, 한 개의 엔진, 두 개의 모터, 한 개의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세대 1.6 리터 직렬 4 기통 가솔린 엔진,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 스마트한 멀티모드 기어 박스 및 리튬 이온 배터리가 결합하여 최고의 출력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XM3의 인테리어는 세심한 디테일과 고급스러움을 품고 있습니다. 블랙 헤드라이닝과 골드 스티치, 하이드로 헥사곤 패턴 등이 스포티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신형 7" 클러스터 또는 10.25" TFT 클러스터와 9.3"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되어 다양한 주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E-Tech 하이브리드 차량의 B 모드 주행은 회생제동 기능을 통해 배터리 충전을 증진하며,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하게 감속하여 주행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XM3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구분 | E-Tech 하이브리드 |
엔진형식 | 1.6L 직렬 4기통 |
최대출력 | 86ps |
최대토크 | 13.9kgf·m |
배기량 | 1,598cc |
XM3 하이브리드 크기
· 전장 : 4,570mm
· 전폭 : 1,820mm
· 전고 : 1,570mm
· 축간거리 : 2,720mm
XM3 하이브리드 안전사항
· 한국에서도, 유럽에서도, 최고안전등급 획득!
· 차선 유지 보조 (LCA)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정차 및 재출발)
· 차선이탈 방지 보조 (LKA)
· 긴급제동 보조
· 후방 교차 충돌 경보
· 주차조향보조
· 사각지대 경보시스템
XM3 하이브리드 편의사항
· 9.3"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
· 통풍/열선시트/운전선&동승석 6way 시트
· 10.25" TFT 클러스터
· 휴대전화 무선 충전기능
·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 도어 스팟 램프
· 360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
· 오토 오프닝 & 클로징
XM3 하이브리드 가격
·RE for all : 29,380,000원(친환경 세제혜택 : 27,950,000원)
·INSPIRE for all : 31,950,000원(친환경 세제혜택 : 30,520,000원)
XM3 하이브리드 연비
· 17" : 복합 17.4 km/ℓ (도심 17.5, 고속 17.3)
· 18" : 복합 17 km/ℓ (도심 17.4, 고속 16.6)
XM3 하이브리드 장단점
단점
· 배터리가 추가되면서 내연기관 모델에 비해 트렁크 공간이 약간 감소하였습니다.
· 시내 주행에 비해 고속도로에서의 반응성이 다소 미흡합니다.
· 일반적인 SUV에 비해 차체 높이가 낮습니다.
장점
· 디자인이 매우 세련되고 완성도가 높습니다.
· 트렁크 공간이 넉넉해 다양한 수납을 할 수 있습니다.
· 주행 중 뛰어난 정숙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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