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폭스바겐 ID.4는 넓고, 즐겁고, 경제적인 전기 SUV입니다. 테네시에서 조립되어 7,500달러의 연방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 최신 모델은 주목할 만한 업그레이드와 개선 사항으로 인해 성장하는 전기 크로스오버 시장에서 더욱 돋보입니다.
폭스바겐 ID.4 인테리어 및 기술
인테리어
· 넓고 개방감 있는 실내 공간
·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로 시원한 개방감 제공
·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엇갈림 (세련되고 모던하다는 평가와 밋밋하다는 평가 공존)
기술 및 편의성
· 82kWh 모델에 12.9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반응 속도 개선)
· 사용자 정의 가능한 인터페이스로 편의성 향상
· 고정 기능 바를 통해 주요 기능에 빠르게 접근 가능
· 일부 컨트롤(온도, 볼륨 등)의 사용성에 대한 개선 여지 있음
주요 특징
· ID. Cockpit과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직관적 조작 가능
· ID. Light 시스템을 통한 운전자 보조 기능 제공
· 트렁크 용량 최대 1,575L로 실용성 확보
ID.4는 전반적으로 현대적이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인테리어를 제공하지만, 일부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에서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폭스바겐 ID.4 크기 및 공간
전체 크기
· 컴팩트 크로스오버 세그먼트의 중간 정도 크기
· 전장은 혼다 CR-V나 도요타 RAV4보다 짧지만 휠베이스는 더 김
실내 공간
· 매우 넓은 뒷좌석 공간 제공
· 두 개의 대형 후향식 유아용 카시트 동시 장착 가능
· 성인이나 큰 아이들을 위한 충분한 레그룸 확보
적재 공간
· 뒷좌석 뒤 화물 공간: 30.2 세제곱피트
· 소형 SUV 중 중상위권 수준의 적재 용량
· 경쟁 전기차 모델들보다 우수한 적재 능력
경쟁 모델 비교
· 현대 아이오닉 5, 기아 EV6와 비슷한 수준의 승객 공간
· SUV와 유사한 높이로 카시트 사용 시 편의성 제공
· RAV4나 투싼 하이브리드보다는 적재 공간이 작지만, 다른 전기차 모델들보다는 우수
ID.4는 컴팩트한 외관 크기에 비해 넓은 실내 공간과 실용적인 적재 용량을 제공하여, 동급 SUV 및 전기차 모델들과 경쟁력 있는 공간 활용성을 보여줍니다.
2024 폭스바겐 ID.4의 연비, 성능 및 전기 주행거리 사양
62 kWh 배터리 (기본형 ID.4 스탠다드)
· 후륜 구동, 단일 모터
· 출력: 201마력
· 예상 주행 거리: 209마일
82 kWh 배터리(후륜 구동 옵션)
· 출력: 282마력, 402lb-ft 토크
· 0-60 mph 가속: 5.9초
· EPA 예상 주행 거리: 291마일
82 kWh 배터리(사륜 구동 옵션)
· 총 출력: 335마력
· 0-60 mph 가속: 4.9초
· 주행 거리: 263마일
충전 성능
· 62 kWh 배터리: 최대 140kW 충전
· 82 kWh 배터리: 최대 170kW 충전
· 82kWh 모델 10-80% 충전 시간: 약 30분 (170kW 충전 시)
가정용 충전 (11kW 온보드 충전기 사용 시)
· 62 kWh 배터리: 6시간 15분 (완전 충전)
· 82 kWh 배터리: 7.5시간 (완전 충전)
ID.4는 다양한 배터리 및 구동 옵션을 제공하며, 모델에 따라 성능과 주행 거리가 다릅니다. 충전 속도는 경쟁 모델에 비해 중간 수준이며, 가정용 충전도 합리적인 시간 내에 가능합니다.
2024 폭스바겐 ID.4는 주행감
주행 성능
· 후륜구동 2024 ID.4 : 고속도로 추월 능력과 구불구불한 산길에서의 성능이 뛰어남.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중 하나로 평가됨.
· 듀얼 모터 버전 : 직접 테스트하지 않았지만, 가속 수치로 보면 듀얼 모터 아이오닉 5 및 EV6와 비슷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음.
승차감 및 핸들링
· 승차감 : 더 단단하고 제어력이 뛰어나며, 스티어링은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연결됨.
· 핸들링 : 초저중심 설계로 인해 놀라울 정도로 재미있는 크로스오버. 머스탱 마하-E보다 산길에서 더 즐겁게 운전할 수 있었음.
· 안정성 제어 : 후륜 구동 모델에서는 안정성 제어 장치가 많이 개입함.
기타 주행 특성
· 회생 제동 : 강력한 원페달 주행 모드를 제공하지 않음. 'B' 모드가 있지만, 다른 전기차의 '저' 모드와 비슷한 수준임.
ID.4는 전반적으로 뛰어난 주행 성능과 핸들링을 제공하며, 특히 고속도로와 산길에서의 성능이 돋보입니다. 다만, 강력한 원페달 주행 기능이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2024 폭스바겐 ID.4 운전자 보조 기능
ID.4에는 다양한 능동 안전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긴급 제동 :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감지 기능 포함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스톱 앤 고 기능 포함
· 차선 유지 보조
· 사각지대 경고 및 후방 교차 교통 경고
· 도로 표지판 인식
· 주차 센서
2024 폭스바겐 ID.4 안전 등급
·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IIHS) : 2023년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선정되었으나, 2024년 기준 변경으로 인해 재선정 여부는 미확정
·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NHTSA) :
· 충돌 평가: 별 5개 만점
· 전복 평가: 별 4개
ID.4는 다양한 운전자 보조 기능을 통해 높은 안전성을 제공하며, 주요 안전 평가 기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24 폭스바겐 ID.4 가격 (목적지 요금 $1,425 포함)
리어 모터, 62 kWh 배터리
· 엔트리: $41,160
· S: $46,280
후면 모터, 82 kWh 배터리
· Pro: $46,300
· Pro S: $51,420
· Pro S Plus: $54,600
듀얼 모터, 82kWh 배터리
· Pro: $50,180
· Pro S: $55,300
· Pro S Plus: $58,480
2024 폭스바겐 ID.4 장단점
장점
· 경제성: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공합니다.
· 넓은 공간: 경쟁 전기차에 비해 더 넓은 승객 및 화물 공간을 제공합니다.
· 핸들링: 놀라울 정도로 능숙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 안전성: 강력한 안전 등급을 자랑합니다.
단점
· 인테리어 품질: 일부 인테리어 소재가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 컨트롤 레이아웃: 기본 컨트롤은 사용하기가 어색할 수 있습니다.
· 충전 속도: 일부 경쟁 모델보다 충전 속도가 느립니다.
· 주행 모드: 원페달 드라이브 모드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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