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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4 베타 후 업데이트 사항

지식의 힘1 2023. 4. 22.

디아블로 4 베타 후 업데이트 사항

 

 6월 6일 디아블로 4 정식버전 출시에 임박해 베타 피드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2부터 디아블로를 즐겨온 유저로서 예전에는 보기 힘든 모습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만큼 많은 정성을 쏟고 있으며, 정식 출시일에 게임이 최적의 상태로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걸로 생각되며, 유저들의 피드백에 귀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기분이 좋았습니다. 
 

 얼리 액세스 기간과 오픈 베타 기간 동안 느꼈던 불편한 점이나 버그들을 저 또한 같이 느끼고 있는 부분이 있었기에 이번 업데이트는 굉장히 반가운 소식입니다. 얼리 액세스 및 오픈 베타 기간이 막을 내린 후, 개발팀은 유저들의 의견을 세세히 살펴보고 게임플레이 데이터를 검토를 바탕으로, 6월 출시되는 디아블로 IV의 여러 가지 시스템에 다양한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주요 부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던전

  1) 던전구조

 던전에서 플레이하다가 죽거나 다른 곳으로 이동 시 마을로 돌아가거나 왔던 길을 돌아가야 했는데, 이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예를 들면, 구조물 형태의 목표와 상호작용하기 위해 양옆의 방에 들어가야 하고, 이를 위해 왔던 길을 돌아가야 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랬던 구조들은, 구조물 형태의 목표들을 던전의 통로를 따라 다시 배치했습니다. 또한 왔던 길을 돌아가는 일을 줄이기 위해, 무리에서 떨어져 있던 소수의 괴물들이 플레이어를 찾아다니게끔 변경했습니다.  모든 지역에서 여러 던전을 최적화하여,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길을 다시 돌아가야 할 필요성을 크게 줄였습니다. 아래는 구조가 변경된 던전의 목록입니다.
 - 칼데라 문
 - 더럽혀진 지하 묘지
 - 황폐해진 숙소
 - 금단의 도시
 - 흰서리의 최후
 - 불멸의 소산
 - 코르 드라간 병영
 - 쇠메숲
 - 서리흉터 동굴

  2) 던전 이벤트
 - 던전 내에서 이벤트가 등장할 확률이 10%에서 60%로 증가.

 

  3) 던전 게임플레이
 - 원혼을 채집할 때 플레이어와 주위 아군들이 자원을 10획득 및 재사용 대기 중인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
 - 원혼을 담는 데 걸리는 시간이 3초에서 0초로 감소.
 - 구출 시간이 3초에서 1.5초로 감소.
 - 이제 모든 구출 목표 완료 시에 생명력 물약을 하나 드롭.
 - 고대 조각상, 혈석, 기계식 상자, 돌 조각품을 소지한 동안 여세 보너스 획득(자신과 주위 아군의 이동 속도가 25% 증가)
 - 받침대 조작에 걸리는 시간이 2초에서 0초로 감소.
 - 휴대 가능 목표를 받침대에 돌려놓으면 주위 모든 플레이어의 생명력, 자원, 물약이 완전히 회복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 문을 열면 미니맵에 알림 표시.
 - 던전 안에 있는 모든 구조물 형태의 목표에 플레이어들이 극복해야 하는 전투 메커니즘이 추가.

디아블로4 개발자 업데이트-이미지
디아블로4 개발자 업데이트


2. 직업

  1) 일반
 - 정예 괴물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기 전까지, 기절 및 빙결 등의 효과 기존보다 두 배 오래 적용.
 - 각 직업의 기술에 제어 방해 효과를 제거하는 기술이 충분하도록 조치.
 - 여러 전설 능력의 효과가 변경.
  2) 야만용사
 - 10%의 피해 감소를 고정적으로 제공하는 지속 효과가 추가되었지만, 이를 상쇄하기 위해 기술 트리에 있는 일부 지속 효과의 피해 감소 효과가 감소.
- 소용돌이 기술의 피해와 분노 소모량이 증가.
- 강화된 이중 타격 기술을 기절하거나 넘어진 적에게 사용하면 이중 타격 기술의 분노 소모량을 완전히 돌려받음.
  3) 드루이드
- 동료 기술의 피해가 크게 증가.
- 모든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
- 할퀴기와 쳐부수기에 사용성 개선 적용.
- 변신 기술이 아닌 기술을 사용하면 드루이드가 다시 인간 형상으로 돌아옴.
  4) 강령술사
- 이제 소환한 하수인이 더 자주 죽어서, 플레이어들이 시체를 더 자주 활용해야 함.(개발자의 의도가 많이 들어간 업데이트로서, 전투의 변화무쌍함을 살리기 위해 망자를 더 자주 되살리도록 하였다고 함.)
- 망자의 서에 있는 여러 보너스의 수치가 증가.
- 시체 폭발 기술의 피해가 감소.
- 해골 전사와 마법학자의 밝기가 감소.
  5) 도적
- 기만 기술 업그레이드의 보너스가 증가.
- 여러 지속 기술의 보너스가 증가.
- 모든 주입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
  6) 원소술사
- 번개 줄기의 피해가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 감소.
- 연쇄 번개의 피해가 감소하고 우두머리에 대한 효율이 감소.
- 소각 기술의 마법부여 보너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
- 화염벽의 마법부여 보너스를 사용할 때 화염벽이 적의 발밑에 생성되는 빈도가 증가.
- 운석 낙하 기술의 마법부여 보너스의 행운의 적중 확률이 증가.

3. 사용자 인터페이스

  1) 내장 화면 내용 읽기 기능이 주요 프롬프트, 게임 옵션 내용, 기타 UI 텍스트를 읽지 않던 문제를 수정.
  2) 마우스 휠에 행동을 지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3) 피하기를 컨트롤러의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에 지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4) 이제 행동막대를 중앙에 배치했을 때 채팅이 이제 화면 왼쪽에 표시.
  5) 플레이어가 소지품에서 재료 및 능력치 버튼을 클릭하면 캐릭터 능력치가 기본적으로 표시.
  6) 주 공격 입력을 보조 버튼에 지정했을 때, 이동 및 상호작용 입력을 하나의 버튼에 지정할 수 있음.
  7) 게임 내에서 사용된 산세리프 서체가 새로운 세리프 서체로 변경.

 

4. 전투

  1) 도살자 등의 우두머리가 아무런 반응이 없게 되던 문제의 여러 원인을 수정.
  2) 도살자의 난이도를 재조정하여, 세계 단계 III과 IV에서의 난이도가 증가.(보통 난이도에서도 잡기 힘들었던 도살자는 더욱더 잡기가 힘들어질 듯함)
  3) 트초트와 말녹, 베나드 등과 같은 우두머리의 근접 캐릭터 난이도를 재조정하여 공격 및 전투 메커니즘을 변경.
  4) 암흑 강화 속성을 사용하는 흡혈귀 투사가 꿰뚫기 공격을 연속 시전하던 문제를 수정.

 

5. 지하실

  1) 지하실에서 던전 이벤트가 발생할 확률이 증가.
  2) 지하실 완료 시 일관되게 궤짝 보상을 얻을 수 있음.
  3) 지하실이 너무 일찍 완료 상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
  4) 확정적으로 등장해야 하는 정예 괴물이 지하실에 등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6. 전반적인 편의성

  1) 플레이어가 이동으로 공격을 취소해서 공격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
  2) 지역을 불러온 후에 캐릭터가 대상 지정 불가 및 면역 상태가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3) 던전 초기화 버튼이 비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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