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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커버그의 트위터 대항마 ‘스레드’ 소개

지식의 힘1 2023. 7. 6.

저커버그의 트위터 대항마 ‘스레드’ 소개

 

 마크 저커버그가 이끄는 메타가 텍스트 기반의 새로운 소셜미디어 서비스 '스레드'를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최대 500자까지의 글을 작성할 수 있으며, 화면 디자인은 트위터를 연상시키는 인터페이스로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이미지 중심의 소셜 미디어인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마크 저커버그와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상에서 '결투'를 언급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최고경영자로서 트위터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두 기업의 경쟁과 대립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레드의 특징

- 글자(텍스트) 기반의 소셜 미디어

- 한 게시물당 500자까지 쓸 수 있음

- 외부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와 사진·동영상(최대 5분 길이) 등을 함께 올릴 수 있음

- ‘좋아요’와 ‘공유’ 등의 기능이 있음

-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 가능

 

저크버그의 스레드 이미지

 

스레드의 장점

- 트위터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기 편리함

-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하여 사진과 동영상을 쉽게 공유할 수 있음

- 트위터만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

 

스레드의 단점

- 아직 출시 초기 단계라 사용자 수가 적음

- 트위터와는 다른 특성 때문에 기존 트위터 사용자들이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음

- 인스타그램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가 있음

 

스레드의 전망

 

 스레드는 트위터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어 기존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과의 연동을 통해 사용자 수를 빠르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아직 출시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사용자 수가 적고,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스레드가 트위터의 대항마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는 향후 사용자들의 반응에 달려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스레드는 트위터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 출시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사용자 수가 적고,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스레드가 트위터의 대항마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는 향후 사용자들의 반응에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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