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s&Trend/IT

머스크의 테슬라 상장폐지 트윗_과연 표현의 자유일까?

지식의 힘1 2023. 9. 4.

머스크의 테슬라 상장폐지 트윗_과연 표현의 자유일까?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상장폐지 트윗으로 인해 투자자들에게 약 562억 원의 배상금이 지급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머스크는 이 트윗으로 인해 테슬라 주가가 폭등했지만, 3주 만에 상장폐지 계획을 철회해 투자자들에게 큰 손실을 입혔다.

 이 사건은 표현의 자유와 기업의 시장 영향력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권리가 있다고 주장하지만,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이 트윗이 투자자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해 주가 조작을 야기했다고 보고 있다.

 

일론 머스크 이미지

 

 개인적으로, 나는 이 사건에 대해 머스크의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다. 물론,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권리가 있지만, 그 표현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면 그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만약 내가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데, 몇 년 전 한 기업의 최고경영자가 SNS를 통해 "올해는 회사의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 글을 본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주가가 폭등했지만, 실제로는 회사의 실적이 개선되지 않아 주가가 급락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큰 손실을 입었고, 나는 그중 한 명이 되었다면, 나 역시 이 사건을 통해 기업의 경영진이 SNS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때는 신중해야 한다는 점에서 동의를 할 것이다.

 

 

뉴 스 기 사    전 문

 

 이번 사건은 머스크의 트윗이 단순한 개인의 의견을 넘어서 기업의 시장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머스크의 트윗은 테슬라의 주가에 큰 영향을 미쳤고, 이는 다른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앞으로, 기업의 경영진이 SNS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때는 더욱 신중해야 할 것이다. 기업의 경영진은 기업의 대표로서 책임을 져야 하고, 자신의 발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