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우디 S3 업데이트 정보
오늘은 아우디의 최신 모델인 2025 아우디 S3의 업데이트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S3의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개정 사항이 도입되었습니다. 그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S3 업데이트 사항
토크 스플리터
신형 S3에는 더욱 강력한 RS3의 토크 스플리터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민첩성과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전자 제어식 멀티 디스크 클러치를 사용하여 뒷바퀴에 완전히 가변적인 토크 분배가 가능하며, 선택한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토크 배분이 달라집니다.
※ 토크 스플리터
토크 스플리터는 전력을 전달하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아우디 S3의 토크 스플리터는 전자 제어식 멀티 디스크 클러치를 사용하여 토크를 뒷바퀴에 가변적으로 분배합니다. 이를 통해 민첩성과 안정성이 향상되며, 운전자는 더욱 정확하고 예측 가능한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 큰 브레이크
앞 차축에는 더 큰 통풍식 디스크가 장착되었습니다. 직경 357mm, 두께 34mm로 열 용량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가 트윈 피스톤 유닛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제동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개선된 프론트 서스펜션
프론트 맥퍼슨 스트럿 액슬에 새로운 피벗 베어링이 장착되어 네거티브 캠버가 증가하고 프론트 위시본이 강화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스티어링 응답성이 개선되었으며, 프론트 캠버가 거의 1.5도까지 증가하였습니다.
'다이내믹 플러스' 드라이브 모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이내믹 플러스' 드라이브 모드가 도입되었습니다. 이 모드는 리어 액슬에 최대한 많은 토크를 전달한 다음, 커브 바깥쪽의 뒷바퀴에 전달하여 오버스티어를 제어합니다. 엔진과 변속기도 다이내믹 플러스 모드에 맞춰 특별히 튜닝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공회전 속도가 높아져 오프라인 성능이 향상되었고, 스로틀 반응이 더 직접적이며, 변속기가 더 늦게 업시프트하고 더 일찍 다운시프트합니다.
출력 증가
2025 아우디 S3의 출력은 228kW/400Nm에서 245kW/420Nm으로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가장 강력한 Mk8 폭스바겐 골프 R과 동등한 출력을 발휘하며, 0-100km/h 가속은 이전 모델보다 0.1초 단축되어 4.7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우디 S3 제원
파워트레인
S3 TFSI | |
최고출력 | 333마력 |
최대토크 | 40.79kgf·m |
최고속도 | 250km/h |
제로백 | 4.7초 |
배기량 | 1984cc |
크기
· 전장 : 4,505mm
· 전폭 : 1,815mm
· 전고 : 1,420mm
· 축간거리 : 2,630mm
연비(km/l)
10.4(에너지 소비효율 등급4등급/복합), 9.2(도심), 12.5(고속도로)
이상으로 2025 아우디 S3의 업데이트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로운 개정 사항과 기술적인 개선으로 인해 S3는 더욱 강력하고 민첩한 모델이 되었습니다. 출시 일정을 기다리며, 더 많은 세부 사항을 알아보기 위해 아우디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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