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 볼리드 디자인 및 특징
부가티는 2024년 말 인도 예정인 볼리드 트랙카의 개발을 마무리 단계에 놓았습니다. 2020년 처음 선보인 볼리드 콘셉트의 양산 버전으로, 놀랍게도 실제 생산 계획이 없었던 오리지널 콘셉트에 매우 근접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주요 특징
압도적인 성능
· 1,850 마력의 최대 출력 (레이스용 휘발유 사용 시)
· 3,200파운드 미만의 건조 중량
· 500km/h 이상의 최고 속도 (시뮬레이션 상)
· 0-100km/h 2.17초, 0-500km/h 20.16초 가속
· 뉘르부르크링 5분 23.1초, 르망 24시 서킷 3분 7.1초 예상 기록
혁신적인 기술
· 브렘보 역사상 가장 큰 카본 브레이크 시스템
· 공기역학 최적화 디자인
· 항공우주 등급 티타늄 합금 사용
· 레이스 전용 스티어링 휠
희소성
· 총 40대 한정 생산
· 400만 유로 (약 430만 달러) 가격
· 모든 제작 슬롯 매진
엔진 및 성능
볼리드는 부가티의 친숙한 쿼드 터보차저 8.0리터 W-16 엔진을 기반으로 하지만, 98 옥탄가 연료로 1,578마력, 110 옥탄가 레이싱 연료 사용 시 1,824마력까지 출력을 끌어올렸습니다. 4개의 터보차저는 항상 작동하며, 엔진은 도로 주행용 부가티보다 더 높은 회전수를 유지하도록 튜닝되었습니다.
디자인 및 기술
경량화를 위해 새로운 카본 섀시와 항공우주 등급 티타늄 합금을 사용했습니다. 공기역학 최적화 디자인, 레이스 전용 스티어링 휠 등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브레이크의 성능은 단순히 과장된 것이 아닌, 차량의 파워트레인이 발휘하는 극도의 성능을 제어하고 안정화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역사적 의미
볼리드는 부가티의 W-16 엔진이 탑재된 마지막 차량입니다. 미스트랄 로드스터와 함께 부가티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것입니다.
부가티 볼리드는 트랙 위의 괴물이라는 별명에 걸맞은 압도적인 성능과 혁신적인 기술을 자랑하는 슈퍼카입니다. 40대 한정 생산과 더불어 높은 수집 가치를 지닌 차량이 될 것입니다. 부가티는 올해, 새롭게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시론의 차기 모델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일정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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