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s&Trend/스포츠

맥스 할로웨이, 마지막 초읽기로 UFC BMF 타이틀 획득

지식의 힘1 2024. 4. 18.

맥스 할로웨이, 마지막 초읽기로 UFC BMF 타이틀 획득

의심할 여지없이 UFC 역사상 가장 극적인 결승전 중 하나였던 UFC 300에서 맥스 할로웨이가 5라운드 막판에 저스틴 게이치를 충격적인 KO로 제압하고 가장 터프한 사람을 뜻하는 'BMF(Baddest Mother Fu**er)' 타이틀을 거머쥐었습니다. 이 장대한 대결은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권위 있는 UFC 300 이벤트에서 열렸습니다.

 

메인 이미지

 

BMF 타이틀 격돌의 빌드업

기술적인 타이틀 순위보다는 도전자의 근성과 강인함을 기념하는 것으로 유명한 BMF 타이틀은 항상 격렬하고 관중을 즐겁게 하는 순간으로 가득 찬 경기를 약속해 왔습니다. 이 타이틀은 하드코어 하고 타협하지 않는 격투 정신을 구현하는 매력적인 선수들로 라인업을 구성해 왔습니다.

 

비교 이미지
출처 : TVN SPORTS

 

할로웨이 대 게이치 : 시대를 위한 싸움

이른 라운드

타격의 정확성과 탄력성으로 유명한 맥스 할로웨이가 녹아웃 파워와 공격적인 스타일로 유명한 파이터 저스틴 게이치와 맞붙었습니다. 경기 초반부터 할로웨이의 전략은 분명했습니다. 할로웨이는 거리를 유지하며 자신의 리치 우위를 활용했고, 1라운드에서 피벗 어퍼컷과 같이 날카롭고 계산된 타격을 날리기 위해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중간 라운드

할로웨이의 백킥에 코뼈가 부러진 게이치는 4라운드에서 공격의 강도를 높이며 재기를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할로웨이의 전술적 감각이 빛을 발하며 압박을 흡수하고 우위를 지켜냈습니다.

 

난타 이미지2

 

파이널 라운드

다섯 번째 라운드는 전설이 만들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경기가 판정으로 향하는 듯 보였던 할로웨이는 전례 없는 움직임으로 마지막 10초 동안 게이치를 노가드 난투극으로 몰고 갔습니다. 이후 영화 같은 펀치 교환이 이어졌고, 할로웨이가 강력한 오른손 펀치를 성공시키며 경기 종료 1초를 남기고 게이치를 쓰러뜨렸습니다.

 

난타 이미지

 

할로웨이의 승리와 그 의미

기록과 인정

이번 승리는 할로웨이의 커리어에 놀라운 장을 추가했을 뿐만 아니라 UFC에서 가장 숙련되고 재미있는 파이터 중 한 명으로 명성을 확고히 했습니다. 할로웨이의 전적은 26승 7패로 인상적인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래 포부

경기 후 조 로건과의 인터뷰에서 할로웨이는 라이트급에서 계속 활동하는 데 관심이 없음을 밝히며 대신 페더급 챔피언 일리아 토푸리아를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행보는 할로웨이가 이전에 지배적이었던 디비전으로 돌아가 또 다른 타이틀을 확보하려는 의도를 시사합니다.

 

UFC 300에서 맥스 할로웨이의 승리는 그의 전략적인 영리함과 투지를 증명한 것입니다. BMF 타이틀 매치는 단순히 육체적 전투뿐만 아니라 할로웨이가 보여준 심리전과 전술적 독창성이 돋보이는 경기였습니다. UFC가 계속 진화함에 따라 할로웨이와 같은 선수들은 팬들이 소중히 여기는 흥미진진함과 예측 불가능 성을 높이는 선수입니다.

 

 

이강인 이나은, 사과문 및 손흥민과의 불화

이강인 이나은, 사과문 및 손흥민과의 불화 파리 생제르맹 FC에 소속된 대한민국 축구 선수로, 주로 공격형 미드필더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U-20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팀을 준우승으로

niceman486.tistory.com

 

댓글